본문 바로가기
3D/Blender3D

Blender: Curve to Mesh, UV [3]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3. 11.

그럴듯 해 보이는 이것도 자세해 보면 UV가 어긋나 있습니다. 외곽이 어긋나 있습니다.

그래서, Curve Circle의 Index를 이용한 UV Unwrap을 하지 않고 Curve Circle의 Spline Parameter를 이용해서 UV를 세팅 하겠습니다.

 

Spline Parameter노드를 생성하고, Capture Attribute 에 연결합니다.

Curve Circle 가 가지고 있는 Spline Parameter중, Factor를 이용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여집니다. (Viewer, value를 Factor를 연결.)

Profile의 Circle의 Factor, 0에서 1까지가 표시(블랙~화이트)됩니다.

 

이 방식을, Path 방향쪽에도 복사를 해서 그 방향으로 Factor로 적용합니다.

 

이 두 방향을 Combine XYZ 노드로 합쳐 줍니다.

 

양쪽이 다 적용된 상태 입니다.

 

이것을 Store Named Attribute로 연결합니다.

 

결과는 이렇습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to Mesh, UV [2]  (1) 2025.03.10
Blender: Curve to Mesh, UV [1]  (3) 2025.03.07
Blender: Curve Control Adv2 [2]  (1) 2025.03.06
Blender: Curve Control Adv 2 [1]  (1) 2025.03.05
Blender: Curve Control Adv 1 [5]  (0) 2025.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