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Curve Control Adv 1 [5] 에 이어집니다.
매터리얼을 적용하기 위해서 Set Material 노드를 이용합니다. Shader Editor 의 Material을 이 노드로 가져오면 됩니다.

Shader Editor에서 Material에 Emission 을 준비합니다.

Set Material에 Materail을 호출합니다.

Emission을 적용했는데, Glare 효과가 없습니다.

EEVEE 렌더 상태이고,

Raytracing을 활성화 시킵니다.

Compositor 에서 Use Nodes를 체크하면 아래의 Nodes 가 보입니다.

Composite 앞에 Glare 노드를 삽입합니다.

Glare가 Streaks 타입으로 Streaks 4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Streak를 Bloom 타입으로 바꾸고, Threshold를 3정도 합니다.

눈부심Glare 효과가 표현됩니다.

Glare 강도를 줄이려면, Emission Strength값을 줄입니다.


Glare Size를 줄이고, Emission Strength를 늘이면 ,


아래와 같이 얇은 Glare 효과를...

Glare - Size와 Material - Strength로 크기와 강도를 조절합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to Mesh, UV [1] (3) | 2025.03.07 |
---|---|
Blender: Curve Control Adv2 [2] (1) | 2025.03.06 |
Blender: Curve Control Adv 1 [5] (0) | 2025.03.04 |
Blender: Curve Control Adv 1 [4] (1) | 2025.02.28 |
Blender: Curve Control Adv 1 [3] (2) | 2025.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