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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Building Brick Walls[4]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3. 21.

Blender: Building Brick Walls[3] 에서 이어집니다.

Curve의 길이가 늘어나면, Brick이 Count 가 증가 하는데, 늘어나는 액션 중간에 틈이 이렇게 벌어집니다.

적당히 Brick이 늘어나도록(Scale) 하겠습니다.

 

Curve Length의 길이를 확인하고,

 

Curve의 길이값(Float) 과 Curve의 길이에서 소수점 뺀 수(Truncate)와 나누어줍니다.

 

그 결과 값을 X축으로 Combine XYZ에 넣고,

 

Instance on Points의 Scale 에 넣어줍니다.

 

다음 Count 수가 증가하기 전까지는 Scale이 적당히 늘어나도록 합니다.

 

다음은, Curve가 곡선일 경우에는...Curve의 곡률값, 탄젠트(Tangent) 따라 가야 하겠습니다.

 

Rotation에 Curve Tangent 노드를 생성해서 연결합니다.

 

그러면, 뭔가 회전값에 변화가 있습니다.

 

그 다음, Align Euler to Vector노드를 생성해서, Curve Tangent를 Vector로 연결합니다. ( X축 선택 )

 

Curve의 곡선에 벽돌 벽이 맞춰집니다.

 

다른 Curve에 적용합니다. Curve 의 Circle를 만들고,

 

모디파이어에 준비된 Geometry Nodes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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