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Building Brick Walls[3] 에서 이어집니다.
Curve의 길이가 늘어나면, Brick이 Count 가 증가 하는데, 늘어나는 액션 중간에 틈이 이렇게 벌어집니다.
적당히 Brick이 늘어나도록(Scale) 하겠습니다.

Curve Length의 길이를 확인하고,

Curve의 길이값(Float) 과 Curve의 길이에서 소수점 뺀 수(Truncate)와 나누어줍니다.

그 결과 값을 X축으로 Combine XYZ에 넣고,

Instance on Points의 Scale 에 넣어줍니다.

다음 Count 수가 증가하기 전까지는 Scale이 적당히 늘어나도록 합니다.

다음은, Curve가 곡선일 경우에는...Curve의 곡률값, 탄젠트(Tangent) 따라 가야 하겠습니다.

Rotation에 Curve Tangent 노드를 생성해서 연결합니다.

그러면, 뭔가 회전값에 변화가 있습니다.

그 다음, Align Euler to Vector노드를 생성해서, Curve Tangent를 Vector로 연결합니다. ( X축 선택 )

Curve의 곡선에 벽돌 벽이 맞춰집니다.

다른 Curve에 적용합니다. Curve 의 Circle를 만들고,

모디파이어에 준비된 Geometry Nodes를 적용합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Curve Control - Resample Curve (3) | 2025.03.25 |
---|---|
Blender: Curve Control - Curve to Points (4) | 2025.03.24 |
Blender: Building Brick Walls [3] (4) | 2025.03.20 |
Blender: Building Brick Walls [2] (3) | 2025.03.19 |
Blender: Building Brick Walls [1] (3) | 2025.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