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할 Shader를 사용할 때 마다 새로 만드는 것보다 Asset에 저장해서 사용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Shader를 Asset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Shader에 필요없는 것은 정리 합니다.
Outliner에 Mesh아래에 있는 Material 을 확인 합니다.
그 Material을 선택하고 우클릭을 하고, Mark as Asset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Asset Icon이 Material에 나타납니다.
그러면, Asset Browser에 Current File에 Material이 도착해 있습니다.
Catalog를 만들어서 Shader에 이동 시킵니다.
이렇게 Asset 에 등록된 Material 을 새로 만든 Mesh Object 에 드래그 하면, (오브젝트에 마우스가 도착해야 합니다. 빈 공간에 드래그 하면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Shader가 오브젝트에 적용됩니다.
오브젝트의 Shade Editor에 적용된 Shade Materia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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