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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Blender3D

Blender: Create Asset - Shade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4. 10. 31.

자주 사용할 Shader를 사용할 때 마다 새로 만드는 것보다 Asset에 저장해서 사용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Shader를 Asset에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Shader에 필요없는 것은 정리 합니다.

 

Outliner에 Mesh아래에 있는 Material 을 확인 합니다.

 

그 Material을 선택하고 우클릭을 하고, Mark as Asset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Asset Icon이 Material에 나타납니다.

 

그러면, Asset Browser에 Current File에 Material이 도착해 있습니다.

 

Catalog를 만들어서 Shader에 이동 시킵니다.

 

이렇게 Asset 에 등록된 Material 을 새로 만든 Mesh Object 에 드래그 하면, (오브젝트에 마우스가 도착해야 합니다. 빈 공간에 드래그 하면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Shader가 오브젝트에 적용됩니다.

 

오브젝트의 Shade Editor에 적용된 Shade Materia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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