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sphere를 준비합니다.
Geometry Nodes를 생성하고, Subdivide Mesh 노드를 중간에 삽입합니다. 그리고 레벨 1을 합니다.
Wire가 보이도록 하면, face가 나눠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vel을 올리면 더 잘게 나눠집니다.
Set Shade Smooth 노드를 적용하면,
Shade Smooth 가 적용된 듯 합니다.
Merge by Distance는 지정한 Distance내에 있는 요소들은 Merge시킵니다.
위는 오브젝트 모드 이고, 아래는 Edit mdoe에서 약간 떨어진 버텍스 같은 것은...
Distance를 작게 조절하여,
Edit mode에서 떨어진 버텍스를 Merge합니다.
Cylinder를 추가로 넣으려면, Join Geometry 를 사용하면,
하나의 오브젝트에 다중 메쉬를 다룰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냥 연결점 없이 꽂혀 있습니다.
Mesh Boolean노드를 이용하여, Union으로 선택하면,
연결 부분에 연결 버텍스들이 등장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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