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ject의 Attribute에 대해 알아봅니다.
Icosphere 를 생성합니다.

Properties에서 Data(역삼각형) 탭, 그리고 Attribute로 가면,
UVMap, Sharp_face, 등이 보입니다.

Edit Mode로 전환해서 Attributes를 보면 안보입니다.

오브젝트엣 Shade Smooth를 적용하면, Sharp_face가 사라집니다.

Shade Flat을 적용하면, sharp_face가 다시 적용됩니다. 그것에 관련된 속성임을 알 수 있습니다.

Spread sheet 에서 보면, Mesh 에 Vertex, Edge, Face의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Vertex

Edge

Face

그리고, Face Corner는 UV와 관련되어 있는 속성입니다.

Edit Mode 에서 Edge에 Sharp를 적용하면,

Object mode에서 Properties의 Attribute에 Sharp_edge라는 속성이 등장합니다.

Crease 도 적용해 보면,

Attributes 에 Crease_edge라는 속성도 등장합니다.

이것은 Spreadsheet의 Edge에 Sharp_edge, 와 Crease_edge가 등장합니다.

Edit Mode에서 엣지를 선택해 보면,

선택한 엣지에 Sharp_edge가 체크된 것과, Crease_edge가 적용된(1.000) 데이터가 보입니다.

Attributes에 선택하고 빼버리면,

Sharp와 Crease는 사라집니다.

Face Corner는 UV에 관련된 스프레드 시트 입니다.

UV Editor에서 Face 셀렉터(3번키)로 전환하고, Fac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동을 하면, Face Corner에서 해당되는 좌표들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it Mode에서 Overlay에서 Indices를 활성화 시켜 버텍스의 넘버가 보이도록 합니다. 그리고 버텍스 3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선택된 버텍스가 Spreadsheet의 Mesh ,Vertex 에 선택된 버텍스의 값이 position에 보입니다.

Edge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오브젝트 모드에서 Auto Smooth를 적용시키면,

Edge 란에 Sharp_edge 란이 등장하고, 빈 칸들이 보입니다.

Sharpe Edge를 몇개 적용하면,

적용된 Edges들이 sharp_Edge에 체크 온 이 됩니다.

Shade Flat을 하면,

Edge가 아니고 Face에 Sharp_face 속성이 등장하고, 모두 체크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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