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Blender3D

Blender:Instance-Domino-Material

by 다 퍼주는 솔롱고스 2025. 1. 2.

Instance에 Material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Set Material 노드를 생성하고, Material을 만들어 연결합니다.

 

매터리얼을 연결하고 Base Color를 바꿔서 확인해 봅니다.

 

각 지오메트리 노드에 들어가서 매터리얼을 적용하기 귀찮습니다. 그래서, 모디파이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Group Intput에 빼둡니다.

 

연결하면, 이렇게 모디파이어의 Geo Nodes에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Geo Nodes별로 매터리얼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매터리얼에다, 컬러만 변경하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매터리얼도 분리 되어 있으면, 노멀 따로, 러프니스 따로 스펙큐라 따로... 수정하러 돌아다녀야 하겠지요. 귀찮습니다. 베이스 컬러만 앞으로 빼도록 합니다.

 

Stor Name Attribute를 생성해서, Attribute이름을 명명하겠습니다.

 

Store Named Attribute에 Color값을 받고, Geometry가 아니고, Instance이고, Group Input에 연결하며, 이름은 Color로 합니다.

Value 타입을 Color로 해야, 컬러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ttribute 이름을, geo_color로 합니다.

 

그리고 Shader Editor로 이동합니다. Attribute 노드를 생성해서, Type을 Instance, Name은 geo_color를 불러 오고, Base Color로 연결합니다.

 

그러면, 모디파이어 창에 Geo Nodes 에서 같은 매터리얼에 Color만 변경해 주면 됩니다.

 

다른 도미노에는 같은 매터리얼에 Color만 다르게 지정했습니다.

🏆 국비지원! 수강료 무료!💸💸💸

👉 Blender로 나도 제페토크리에이터!수강신청 https://litt.ly/solongos

☕제페토 카페 https://cafe.naver.com/zepeto3d

 

#블렌더 #블렌더툴 #blender #blender3d #블렌더강의 #zepeto #제페토 #국비지원 #부업 #부수익 #3d강의

 

'3D > Blender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Instance Domino - Texture[1]  (0) 2025.01.03
Blender: Instance-Domino[7]  (0) 2024.12.30
Blender: Instance-Domino[6]  (1) 2024.12.27
Blender:Instance-Domino[5]-Time, Random  (0) 2024.12.26
Blender: Instance-Domino[4]  (0) 2024.12.24